회사 내 업무 보고 체계로 인해 모든 책임을 나 혼자 짊어져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었습니다. 더불어 제가 근무하는 곳은 특수 분야이기 때문에 주변 친구들에게 불만사항을 이야기해도 공감대 형성이 어려웠는데, 헤링런 대표님의 다양한 조직 경험 덕분에 제 마음을 잘 이해해 주시고 속 깊은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출근에 대한 스트레스는 퇴사 직전까지 계속되겠지만 제 분야를 이해해 주시고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위안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회사와 일에 미쳐서 20년 가까이 일벌레처럼 살아왔는데, 승진 누락 소식을 들으니 앞이 캄캄하고 심각한 진로 고민에 빠졌습니다. 상사와의 관계는 회복이 어려운 단계로 넘어간 것 같았고 부하직원들과의 관계도 예전만큼 막역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밤잠을 설치고 가슴이 답답해지는 날이 늘어나 괴로웠습니다. 그런데 헤링런의 1:1 리더십 코칭 후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상사는 이제 제가 잘못했다고 비난하지 않습니다. 제가 부서원들의 말을 들어 주려고 더 노력하는 것 같다는 말을 후배들에게 듣습니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멀지만, 헤링런을 알게 되어 혼자 끌어안고 살던 고민을 털어놓은 것, 그리고 이런 종류의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감사합니다.
직장은 소중한 하루의 1/3 이상을 보내야 하는 곳입니다. 그 곳이 행복하지 않으면 나의 소중한 하루하루가 너무 아깝잖아요! 이직, 연봉, 성과 등으로 각자의 괴로움(불편함)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헤링런을 방문하세요. 헤링런과 함께 이야기하다 보면 어느 순간 그 괴로움(불편함)이 잘 풀렸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온전히 ‘나’의 이야기에 집중해 준다는 것 자체도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큰 힐링이 되었기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다면 꼭 참여해 보세요!
멘토, 상담사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는 따뜻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자칫 멘토나 상담사들은 우리에게 좋은 말만 해줄수도 있고, 냉정하고 현실적인 관점을 명확하게 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이직시에 연봉협상관련 조언을 요청한다면, 어떻게 협상을 할지 대안을 찾을 것이고, 이는 협상 파트너인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받아 들일 수 있는 제안인지 냉정하게 판단되어야 합니다. 즉, 당신은 연봉인상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있어 상대방 인사담당자의 입장에 대해 집중력이 약해지고 이때 "그 부분이 당신의 약점이다"라고 '바늘'처럼 명확하게 말해줄 수 있는 역할이 필요합니다. 헤링런은 그런 '바늘'같은 역할로 현실을 보는 균형적인 조언을 해줄 것 입니다.
2018년 봄, 가장 고민이 많던 시기에 헤링런에서 그 고민의 근원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헤링런을 통해 제가 중심을 잃고 바라봤던 것들을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었고 덕분에 제가 받았던 스트레스의 근원이 생각지도 못했던 지점에 있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게 ‘나 자신’인데 갖은 핑계로 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 나를 더 아껴주는 방법을 찾는 데는 소홀했던 것 같아요. 짧았지만 3번의 미팅을 통해 그 고민을 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터에서의 균형이 무너졌다고 느끼시는 분, 이유 없이 회사에서 무기력해지고 예전 같은 에너지가 나지 않는 분, 커리어 관련 진지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마음을 열고 헤링런과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그 고민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제가 큰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요 :)
직장인 3년 차로써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지금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지 혹은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 다른 다양한 일들에 도전해 보는 것이 10년 후 나를 위해 더 좋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혼자 인터넷을 찾아보며 정보를 뒤적거렸지만 온라인에서 취득했던 정보는 대부분 표면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링런 대표님께서는 제가 커리어를 어떻게 펼쳐나갈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제시해주셨고, 그걸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한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물론 제가 결정하는 일이기에 제 커리어 방향을 확실하게 선택했다고 말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우물 안 개구리었던 저의 시야를 넓혀주신 것은 확실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헤링런입니다.
안내 및 상담이 필요한 분은 아래 양식에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내용의 노출 가능성을 우려하시는 분은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herringrun@protonmail.com
(암호화 보안기술 적용)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헤링런은 스스로에게 솔직하려고 노력합니다. 자신에게 솔직할 수 없다면, 고객에게도 솔직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헤링런은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신의성실의 원칙, 충실의무를 실천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헤링런은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의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합리적인 수준에서 설명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차의과대학 임상상담심리 석사 과정
산타클라라 대학교 밀러 센터 'Train-the-Trainers Workshop on Global Social Benefit Institute Methodology' 이수
서울대학교 경영석사(국제경영/경영전략)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개발협력 전문가 과정' 이수(KOICA)
서울대학교 경제학사(농경제사회학부)